티스토리 뷰
의외로 임산부에게 흔하게 찾아올 만큼 발생률이 높은 것이 바로 유산입니다. 안정기로 접어들 때까지는 조심하고 또 조심해야 합니다. 중기 이후로 접어들면 전체적인 신체에 변화가 생기므로 이것 또한 주의 깊게 살펴보고 철저한 관리를 이어 나가야 합니다.
이미 문제가 생겼다면 신체 기능은 이미 저하되었고 신체적, 심리적으로 지친 상태이므로 안산계류유산에 대한 관리와 건강회복에 대해 집중해야합니다. 문제 없이 잘 지내왔다해도 유산 이후 나타나는 신체적, 심리적 문제는 별개로 생각해야합니다. 적극적으로 살펴보지 않는다면 다시금 건강이 악화합니다. 출산만큼이나 세심하게 챙기고 신경써야하는 것이 유산 후 몸조리입니다.
계류유산은 임신이 되었으나 태아가 보이지 않거나 심장이 뛰지 않는 상태 혹은 태아가 남아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 경우 소파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남아있는 물질은 기혈 흐름을 방해하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자궁 내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안산사랑인한의원을 통해 도움받아 적극적으로 몸조리에 신경써야합니다.
유산의 경우 출산에 버금가는 신체적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몸조리하여 후유증을 방지해야합니다. 소파술은 인위적으로 긁어내기 때문에 자궁 내막에 손상이 생기기 쉽습니다. 적절히 관리 하지 않는다면 골반성 염증, 난임유발, 생리불순 등과 같은 문제가 동반될 수 있습니다.
임신 8주 이내 안산계류유산은 한 달 정도 몸조리 기간을 잡고 있으며, 임신 8주 이상 유산은 두 달 정도 몸조리 기간으로 잡습니다. 몸조리 기간이 없다면 어떤 후유증이 생길지 모릅니다. 이 기간동안 진행하는 관리가 건강을 좌우합니다. 충분한 휴식을 통해 케어받아야 후유증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못해도 2주정도는 몸과 마음을 돌보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안산계류유산으로 인한 소파술 이후 자궁 내 손상을 회복하고 어혈을 제거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손상된 자궁 내막치료는 다음 임신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기에 반드시 치료해야합니다.
안산계류유산을 겪은 여성이라면 난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유산이 3회 이상 반복되면 습관성 유산이기 때문에 악순환이 반복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관리받으시길바랍니다.
본원에서는 유산 이후 자궁내막을 회복하는 것을 중점으로하며, 어혈을 제거하고 자궁내막 유착을 예방하는 한방치료를 통해 후유증을 낮추고 다음 임신에 문제가 없도록 도움드리고있습니다. 다음 임신을 계획 중이라면 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유산 이후 체내 남아있는 어혈을 제거하고 후유증 예방을 위해 한약처방을 도와드리고있습니다. 어혈을 제거하는 치법을 사용하여 자궁내막을 회복하고 건강한 임신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합니다. 보기혈, 행혈, 온보신양하는 치법을 진행합니다. 유산보약에는 당귀, 산약, 삼릉이 주로 들어갑니다.
당귀는 혈을 보해주고 적혈구 생성을 촉진하여 빈혈 증상에 많이 쓰입니다. 월경을 고르게하고 안태 효능이 있어 임신기, 출산 후에도 많이 사용됩니다. 산약은 비위를 보강하고 간, 신의 기능을 보하는 약재로 자궁 내막을 두텁게 하여 반복되는 유산과 시험관 시술 후 착상률을 높이는데 도움됩니다. 삼릉은 어혈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하여 울체된 혈괴가 있을 때 사용합니다.
또 다른 문제가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아이를 건강하게 다시 임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진료하고있습니다. 한약을 복용하는데 있어 안 좋은 영향을 받는 건 아닐까 걱정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본원의 모든 한약은 약재를 엄선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모든 것을 배제하고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처방받으시길 바랍니다.
GMP 인증받은 우수한 한약재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SPC 시스템으로 이중 품질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위생적인 환경에서 안심포장이 되고 있습니다. 모든 탕약과 환약은 국제표준 품질관리 시스템이 인증된 탕전실에서 위생적인 조제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사람마다 생김새가 다르듯이 모두 다른 체질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안산계류유산에 대한 한약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개인 체질, 건강상태 등을 파악하고 심신을 회복하고 다음 임신이 수월하도록 합니다.
오랜시간 자책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유산은 그 누구의 잘못도 아닙니다. 가까운 가족과 함께 다시 마음 잡고 다시는 악순환이 반복되지 않도록 내원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